• <사업을 ν•œλ‹€λŠ” 것> 레이 크둝

    2020. 4. 20.

    by. suziosaurus

    4μ›”μ˜ μ±…, 사업을 ν•œλ‹€λŠ” 것

    λ―Έκ΅­ 벀처 μ •μ‹ μ˜ 상징, 레이 크둝 μžμ„œμ „

    (20.04.18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레이 크둝은 λ§₯λ„λ‚ λ“œλ₯Ό ν”„λžœμ°¨μ΄μ¦ˆ μ‹œμŠ€ν…œν™”ν•œ 사업가이닀. 개인 λ ˆμŠ€ν† λž‘μœΌλ‘œ μ‹œμž‘ν•œ λ§₯λ„λ‚ λ“œλ₯Ό μ „ 세계에 120개ꡭ으둜 νΌνŠΈλ Έλ‹€. μ†Œν”„νŠΈλ±…ν¬ 회μž₯ μ†μ •μ˜μ™€ μœ λ‹ˆν΄λ‘œ 회μž₯ μ•Όλ‚˜μ΄ λ‹€λ‹€μ‹œκ°€ λ™κ²½ν•˜λŠ” 인물이기도 ν•˜λ‹€.

    레이 크둝은 λ§₯λ„λ‚ λ“œλ₯Ό μ°½μ—…ν•˜μ§€ μ•Šμ•˜λ‹€. λ§₯λ„λ‚ λ“œ ν˜•μ œκ°€ 햄버거와 ν”„λžœμΉ˜ν”„λΌμ΄ μ œμ‘°λ²•μ„ 기반으둜 λ§₯λ„λ‚ λ“œλΌλŠ” λΈŒλžœλ“œλ₯Ό λ§Œλ“€κ³  햄버거 집을 κ°œμ—…ν–ˆλ‹€. 레이 크둝은 이미 15μ„ΌνŠΈμ˜ μ €λ ΄ν•œ 가격과 λ›°μ–΄λ‚œ λ§›μœΌλ‘œ 경쟁λ ₯ μžˆλŠ” λ§₯λ„λ‚ λ“œλ₯Ό '사업 μ•„μ΄ν…œ'μœΌλ‘œμ„œ ν™•μž₯ κ°€λŠ₯성을 μ•Œμ•„λ΄€κ³ , 50μ„Έκ°€ λ„˜μ€ λ‚˜μ΄μ— μ‚¬μ—…ν™”ν–ˆλ‹€. 일반적으둜 μ„±κ³΅ν•œ κΈ°μ—…μ˜ μ°½μ—…μžλ“€μ΄ μžμ‹ μ˜ μ•„μ΄ν…œμ„ μ„±μž₯μ‹œν‚¨ κ²ƒκ³ΌλŠ” λ‹€λ₯Έ κ²½μš°λ‹€.

    '사업'κ³Ό '쒋은 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λ‘œμ˜ μ°½μ—…'은 두 개의 λ‹€λ₯Έ λŠ₯λ ₯μ΄μ—ˆλ‹€. 아무리 아이디어가 쒋아도 지속적인 μƒν’ˆν™”λ₯Ό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λ λ§Œν•œ 것을 μ•Œμ•„λ³΄λŠ” μ‚¬μ—…κ°€μ˜ μ—­λŸ‰κ³Ό λ°€μ–΄λΆ™μ΄λŠ” 힘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 레이 크둝은 μžμ‹ μ˜ 성곡 곡식이 ν’ˆμ§ˆ, μ„œλΉ„μŠ€, 청결이라고 ν•˜λŠ”λ°, 사싀 μ•„λ¬΄λ‚˜ 이 곡식을 λ”°λΌν•œλ‹€κ³  성곡할 수 μžˆλ‹€ μƒκ°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 μ±…μ—μ„œ μ†Œκ°œλœ 사업 κ³Όμ •μœΌλ‘œ 보면,  레이 크둝은 λ§›μžˆλŠ” 햄버거λ₯Ό μ‹Έκ²Œ λ§Œλ“œλŠ” 개인 λ ˆμŠ€ν† λž‘μ„ 보고 μ•„μ΄ν…œμ„ 가져와 μ‚¬μ—…ν™”ν•˜κΈ°λ‘œ κ²°μ‹¬ν–ˆκ³ , 맀μž₯을 ν™•μž₯ν•˜λ©΄μ„œ 쒋은 뢀지λ₯Ό μ•Œμ•„λ³΄λŠ” λŠ₯λ ₯이 μžˆμ—ˆκ³ , μ μž¬μ μ†Œμ— 인λ ₯을 λ°°μΉ˜ν•˜μ—¬ λ―Ώκ³  λ§‘κΈ°λŠ” μ‚¬λžŒμ„ λ³΄λŠ” 눈이 μžˆμ—ˆλ‹€. 그게 책에 μ†Œκ°œλ˜μ§€ μ•Šμ•˜λ˜ νƒ€κ³ λ‚œ μ‚¬μ—…κ°€μ˜ 기질인 κ±° κ°™λ‹€. κ·Έ ν›„λ‘œ νƒ„νƒ„ν•œ 사업을 μœ μ§€ν•˜λŠ” 것은, 쒋은 아이디어λ₯Ό λ‚΄λŠ” λŠ₯λ ₯보닀 μ–Όλ§ˆνΌ κ°•ν•œ μ •μ‹ λ ₯을 가지고 μžμ‹ μ„ λ―Ώκ³  μ„±μ‹€ν•˜κ²Œ 역경을 μ΄κ²¨λ‚΄λŠ” 것이닀.

     

    λ‚˜λŠ” λΆ€λΆ„μ—μ„œ μ „μ²΄λ‘œ λ‚˜μ•„κ°„λ‹€. 세뢀적인 것을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λ§Œλ“€κΈ° μ „μ—λŠ” μ ˆλŒ€ 규λͺ¨κ°€ 큰 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λ‘œ λ„˜μ–΄κ°€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 λ‚˜λ‘œμ„œλŠ” 이 방법이 훨씬 μœ΅ν†΅μ„± μžˆλŠ” 접근이닀.

     

    히트 μƒν’ˆμ΄λž€ 아직 아무도 λ§Œλ“€μ§€ μ•Šμ€ μƒν’ˆ, κ·ΈλŸ¬λ©΄μ„œλ„ 사고 μ‹Άμ–΄μ§€λŠ” μƒν’ˆμ΄λ‹€.

    히트 μƒν’ˆ λ§Œλ“€κ³  μ‹Άλ‹€.

     

    그런 νŽΈν˜‘ν•œ μ‹œκ°μœΌλ‘œ λ³Ό λ•ŒλŠ” μ˜€λ‘œμ§€ 톡μž₯에 μ°νžˆλŠ” ν˜„κΈˆλ§Œ 이읡으둜 보게 λœ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아읡은 μ—¬λŸ¬ 가지 λ‹€μ–‘ν•œ 방식을 띀닀. 그쀑 졜고의 이읡은 λ°”λ‘œ 고객의 얼꡴에 λ– μ˜€λ₯΄λŠ” 만쑱의 λ―Έμ†Œμ΄λ‹€. κ·Έ λ―Έμ†ŒλŠ” μ—„μ²­λ‚œ κ°€μΉ˜λ₯Ό κ°–κ³  μžˆλ‹€. κ·Έκ°€ λ‹€μ‹œ 우리 κ°€κ²Œλ₯Ό 찾을 κ²ƒμ΄λž€ 뜻이고 μ–΄μ©Œλ©΄ 친ꡬλ₯Ό 데렀올 μˆ˜λ„ μžˆλ‹€λŠ” μ˜λ―Έμ΄λ‹€.

    μ‚¬μ—…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 μ–΄λ–€ λΆ„μ•Όμ—μ„œλ“  μ˜€λž˜κ°€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눈 μ•žμ— λ³΄μ΄λŠ” 이읡에 κΈ‰κΈ‰ν•  것이 μ•„λ‹ˆλΌ λ³Έμ§ˆμ„ λ³΄λŠ” 게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

     

    뢈판이 μ’€ 더 ν¬κ±°λ‚˜, νŠ€κΉ€ μ½”λ„ˆκ°€ ν•˜λ‚˜ 더 μžˆκ±°λ‚˜, μ§€κΈˆ ν•„μš”ν•œ 것보닀 κΈˆμ „ μΆœλ‚©κΈ°λ₯Ό ν•˜λ‚˜ 더 가지고 μžˆλ‹€λ©΄ 그것을 ν™œμš©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„μ „μ˜μ‹μ„ κ°€μ§€κ²Œ λœλ‹€λŠ” 이야기닀.

    개인적으둜 λΆ€μ‘±ν•˜λ‹€κ³  λŠλΌλŠ” 뢀뢄이닀. 크게 되렀면 큰 λ¬Όμ—μ„œ 놀아야 ν•œλ‹€. 아껴야지 ν•˜λŠ” 마음으둜 주어진 κ³΅κ°„μ—μ„œ ν•΄κ²°ν•˜λ €κ³  ν•˜λ©΄ κ·Έ 이상 μ„±μž₯ν•˜κΈ° μ–΄λ ΅λ‹€. 

     

    경기에 μ§€λŠ” 것은 죄가 μ•„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 μ΅œμ„ μ„ λ‹€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것은 잘λͺ»μ΄λ‹€.

     

    λ‚˜λŠ” 아직도 λ§₯λ„λ„λ“œμ˜ ν™˜μƒμ μΈ μƒˆ κ³„νšμ„ κΏˆκΎΌλ‹€. μ•„λ‚΄λŠ” 일을 μ’€ λ©€λ¦¬ν•˜κ³  μΌκ΄‘μš•μ„ ν•˜λ©΄μ„œ 쉬어야 ν•œλ‹€κ³  λ§ν•œ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†μœΌλ‘œλŠ” λ‚΄κ°€ κ·ΈλŸ¬μ§€ λͺ»ν•˜λ¦¬λΌλŠ” 것을 잘 μ•Œ 것이닀. λ‚˜λŠ” 아직도 맀일 νšŒμ‚¬μ— λ‚˜κ°€ λ‚΄κ°€ 잘 μ•Œκ³ , κ°€μž₯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일, μƒˆλ‘œμš΄ 메뉴λ₯Ό κ°œλ°œν•˜κ³  μƒˆλ‘œμš΄ 뢀동산 ν”„λ‘œμ νŠΈλ₯Ό μ§„ν–‰ν•˜λŠ” 일을 ν•œλ‹€.

    이상적인 μ‚Άμ˜ λͺ¨μŠ΅μ΄λ‹€. λκΉŒμ§€ 심μž₯이 λ›°κ³  열정이 λ„˜μΉ˜λŠ” 일을 ν•˜λ©° ν•˜λ£¨ν•˜λ£¨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것.

     

    @ν•˜λ£¨ ν•œ 편 κΈ€μ“°κΈ°
    2020λ…„ 4μ›” 21일, ν™”μš”μΌ

    λŒ“κΈ€